- 작성일
- 2021.12.21
- 수정일
- 2021.12.21
- 작성자
- 소프트웨어공학과
- 조회수
- 1141
소프트웨어공학과, 2021년도 홈커밍데이(SE-DAY) 성황리 개최
우리학과가 '소프트웨어공학과의 날 — 홈커밍데이(SE Day)' 행사를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개최했다.
진수당 2층 바오로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학과 교수와 재학생, 졸업생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김순태 학과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행사 1부에서는 학과 연구실 소개 및 재학생의 전시가 진행되었다.
‘화강강의 집중도 관리 시스템', '포인트 적립 쓰레기통 지도와 분리수거 사전 결합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진 작품이 출품돼 눈길을 끌었다.
2부에는 졸업 작품 발표 및 졸업생들의 강연과 토크콘서트 등의 행사가 진행돼 교류의 장이 열렸다.
졸업생 연사로는 14학번 고현웅 졸업생이 학생들을 위해 '내 인생의 네비게이션'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졸업생들과의 토크콘서트’에서는 대기업, 공기업, 스타트업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근무하는 졸업생들을 통해 각 기업의 특색, 직무 및 학과 생활 등 다양한 질문과 답변이 오갔다.
차년도 학생회장 김명헌 학생은 "2021년도 SE-DAY를 준비하면서 힘이 들 때도 있었지만, 학과 구성원들이 많이 도와주시고 노력해주신 덕분에 즐겁게 행사준비를 했던 것 같다." 며 "SE-DAY를 마치고 학우분들, 교수님들의 만족스러운 표정을 보고 뿌듯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2022학년도 학생회장을 역임하며 성공적인 행사를 만들어 갈 계획이고, 가장 기억에 남는 학생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차년도 학생 부회장 전현진 학생은 "돌아오는 2022학년도 부회장을 맡아 학생회 친구들, 학과 구성원들과 함께 소프트웨어공학과의 가장 큰 행사인 SE-Day를 준비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매우 뿌듯하다." 며 "SE-Day를 진행하면서 학우분들이 준비하신 여러 프로젝트 결과물이 매우 수준 높다는 생각이 들었고 자랑스러웠습니다. 이번 행사 뿐만아니라 앞으로 진행할 행사도 많은 학우분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준비하겠습니다."고 밝혔다.
종합설계부문에서는 '지도 API를 활용한 스마트워치 진동기반 안전 도보 네비게이션'이라는 주제의 졸업작품을 발표한 '북두칠성'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기초설계 부문에서 '웹캠으로 터치스크린을 대체하는 피트니스 게임용 입력방식'이라는 주제로 프로젝트 발표를 진행한 '퍼스트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2021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실무역량인증제'의 지원으로 진행되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